YOUTH FOR CHANGE


Scope Book design & Package

Date 2018.08

Client 행복나눔재단

BRIEF | YOUTH FOR CHANGE FESTIVAL DESIGN & BOOKS

2018년에 개최된 ‘유스 포 체인지 페스티벌(YOUTH FOR CHANGE FESTIVAL)’은 청년 사회 혁신가로 성장하고 있는 ‘써니(SUNNY)’와 ‘루키(ROOKIE)’의 활동을 대중과 공유하는 축제였습니다. 도트윈스튜디오는 본 행사에서 배포되는 책자, 굿즈 등의 디자인을 담당하였습니다.

CONCEPT(변화를 위한 세 가지 디자인)  

‘유스 포 체인지 페스티벌(YOUTH FOR CHANGE FESTIVAL)’의 주제는 ‘사회를 변화시키는 대학생들의 이야기’였습니다. 도트윈스튜디오는 이러한 주제에서 착안하여 사회를 변화시킬 세 가지 제품을 기획 및 디자인하였습니다. 젊은 청년들인 ‘써니’와 ‘루키’의 활동을 담은 책 ‘유스, 포 체인지(YOUTH, FOR CHANGE)’부터, 책을 읽다가 세상을 변화시킬 영감이 떠올랐을 때 사용하는 책갈피 ‘포즈, 포 체인지(PAUSE, FOR CHANGE)’, 세상을 변화시킬 생각을 담아줄 노트 ‘띵크, 포 체인지(THINK, FOR CHANGE)’까지. 세 가지 제품을 통해 세상에 변화를 야기할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제안하고자 하였습니다.

VALUE POINT

도트윈스튜디오는 사회를 변화시키는 움직임을 디자인을 통해 지지합니다. 이번 [유스 포 체인지(YOUTH FOR CHANGE)] 작업은 사회를 혁신하고자 노력하는 대학생들을 독려하기 위해 참여하였습니다. 예로부터 수많은 대학생들은 치열한 고민 끝에 세상을 변화시켜왔습니다. 지금도 누군가는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는 방법에 관해 멈추지 않고 고민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들에게 도트윈스튜디오의 [유스 포 체인지] 작업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스, 포 체인지’ 책이 사회 혁신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어주기를, ‘포즈, 포 체인지’ 책갈피가 사회를 바꿀 생각을 위한 멈춤의 시간을 선사하기를, 그리고 ‘띵크, 포 체인지’ 노트가 사회를 바꿀 생각을 그려나갈 무한한 상상의 터전이 되어주기를 희망합니다.

© 2015 - 2019 by DOTWEEN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