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WEEN PACKAGE DESIGN


Scope Planning & Graphic

Date 2016.01

Client 도트윈스튜디오

BRIEF | 형압로고로 표현된 화이트 패키지

도트윈스튜디오의 자체 브랜드 ‘도트윈’의 화이트 패키지입니다. 패키지 표면에는 도트윈의 심볼을 음각형압으로 표현해 브랜드 이미지가 은은하면서 고급스럽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패키지 내부에는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안내서와, 점자 풀이를 돕는 해석표, 제품에 각인된 점자의 뜻을 확인할 수 있는 ‘진심확인증’, 그리고 제품에 대한 안내를 돕는 설명서를 동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이해와 점자 해석을 고객이 유기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하였습니다.

VALUE POINT

[도트윈 패키지 디자인(DOTWEEN PACKAGE DESIGN)]은 브랜드 경험 제공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제품 패키지를 전달받은 고객은 가장 먼저 패키지에 부착된 라벨지를 통해 주문자의 비밀 메시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이후 패키지를 열어본 고객은 점자 해석표를 발견하여 메시지를 해석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고, ‘진심확인증’을 통해 메시지의 의미를 파악하게 됩니다. 손끝이 닿는 순간부터 뜻을 확인하는 단계까지, 점자를 마주하고 알아가는 총체적인 과정을 하나의 패키지 속에 담아 고객에게 전달해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점자와의 만남이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시각장애에 대한 인식이 조금 더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아가 사회 전체적인 인지 또한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2015 - 2019 by DOTWEEN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