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PLANNING & BRAND IDENTITY BRAND IDENTITYBIBLIO BAUS(비브리오 하우스)는 이태원에 한집에 사는 세 남자의 생각과 감각을 담아 만든 경험을 제공하는 에어비앤비 하우스이다. 우리가 이 프로젝트를 준비했던 것은 꽤나 즉흥적이었다. 에어비앤비를 하고싶다!고 이야기하고 정말 딱 2주의 시간이 흐른 후에 첫번째 비브리오 하우스가 만들어졌다. 우리가 이 프로젝트를 하고자 했던 것은 디자인, 건축, 경험 등을 이야기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었다. 각 공간마다의 삶의 방식을 테마로 두자는 재성의 제안으로 우리의 비브리오 하우스는 시작되었다. NAMING | 비브리오 하우스는 이렇게 이름지어졌다. BIBLIO(비브리오)는 라틴어로 ‘책과 관련된’이라는 뜻을 가지는데, 우리는 각 공간에서 마치 한권의 책을 읽는 것과 같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주고자 하는 마음으로 ‘비브리오 하우스’ 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사실 어감이 우리의 마음에 들어서 비브리오 하우스라고 최종적으로 결정되게 되었다. BRANDING | 최소한의 브랜딩비브리오 하우스가 에어비앤비 하우스이긴 하지만, 우리만의 색을 담은 비브리오 하우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경험’이라는 테마에 집중하였다. 숙박에 있어서 가장 큰 목적을 두기에 정직하면서 정확한 폰트타입을 선택하였다. 현재는 1호점을 오픈하였지만 추후의 호점에도 각각 테마가 부여될 예정이기에, 호점별 컬러톤을 달리하여 디자인될 수 있도록 하였다. THEME. REST | 첫번째 하우스, '휴식'비브리오 하우스 1호점의 주제는 '휴식'이었다. 좀 쉬고싶은 우리의 마음이 담긴 것일지도 모르겠다. THEME. REST의 컬러톤은 차분한 녹색으로 선정하였다. 휴식을 위한 컬러로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BIBLIO HAUS | 작은 삶의 일부로 남도록우리가 제안하는 삶의 형태들이 비브리오 하우스를 통해 게스트들의 삶에 묻어났으면 좋겠고 생각했다. 이 하우스에서의 짧은 시간이 그들의 삶에 잔잔한 영향을 줄 수 있도록. © JAEHYUNG PARK